한글 빨간줄 없애기 하는법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그러나 문서 작성을 하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오탈자 여부를 체크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가급적 아래에서 알려 드리는 방법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맞춤법이 틀려 텍스트 아래에 빨간색으로 바로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용을 하면서 자꾸만 눈에 거슬리게 불편함을 느낀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후 사요을 하셔도 무방하긴 합니다. 어쨌든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글 맞춤법 문장부호 끄기 절차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한글 빨간줄 없애기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와 같이 문장을 입력하다 보면 고유명사 도는 오탈자가 발생했을 때 텍스트 아래에 빨간색 물결 무늬 줄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문장부호를 어떻게 하면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우선 화면 중간 상단 도구 탭을 눌러 보돌독 하겠습니다.



3. 그리고 아래 맞춤법 검사 메뉴를 한번 눌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맞춤법 도우미 동작 버튼을 눌러주면 표시된 빨간 줄이 사라지게 됩니다.



4. 이번에도 이전과 동일하게 도구 탭을 누른 다음 환경 설정 메뉴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5. 다양한 아래아 한글 환경 설정 메뉴들이 존재하는데 맨 우측 기타 탭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편집 메뉴 아래에 맞춤법 도우미 작동을 체크해제 합니다. 그리고 설정 버튼을 눌러 해당 창을 닫아 주도록 합니다.

 

 

6. 그럼 텍스트 아래에 보이던 빨간줄이 사라진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가급적 정확한 맞춤법 사용을 위해서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오탈자가 발생하여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연출된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필자 역시도 타이핑하면서 빨간 줄이 눈에 거슬려서 해당 기능을 꺼두고 모든 내용을 다 입력한 다음 최종본을 전송 또는 제출 하기 전에 맞춤법 검사를 일괄적으로 적용하고는 합니다. 이처럼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방법을 적절히 사용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