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읽기전용 해제 안됨 해결법

한글 읽기전용 해제 안됨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저장된 아래아한글 파일을 전송 받아서 열어 보면 '읽기 전용'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심각한 오류는 아니지만 편집 자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어떠한 조치를 취해서 편집 모드로 변 경을 해줘야 합니다. 처음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 하실 수도 있으니 해결법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한글 읽기전용 해제 파일 속성 체크해제 방법만 따라 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한글 읽기전용 해제 안됨 해결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준비된 아래아한글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읽기 전용 메시지가 나타납다. 우선 읽음 버튼을 눌러 메
시지 창을 닫아 주도록 합니다.

 

 

2. 이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또는 Alt + V 단축키를 이용하여 저장을 해주도록 합니다.

 

 

3. 적당한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보도록 합니다.

 

 

4. 이제 저장된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눌러 줍니다.

 

 

5. 이어서 일반 탭 아래에 체크 되어 있는 읽기 전용을 한 번 눌러 체크해제 합니다.

 

 

6. 아래 이 폴더, 하위 폴더 및 파일에 변경 사항 적용 항목 선택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7. 그리고 다시 아래아한글 파일을 실행 해보면 위와 같이 읽기 전용 메시지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아무래도 작성된 문서를 편집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정 또는 변경이 필요 하다면 위에서 알려준 읽기 전용 해제를 이용하여 설정값을 바꾸면 됩니다. 심각한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앞서 알려 드린 한글 읽기전용 해제 파일 속성 체크해제 방법을 참고 하여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한글 읽기전용 해제 안됨 해결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